컨텐츠 내용

  1. 학습지원센터
  2. FAQ 자주하는질문

FAQ 자주하는질문

수강신청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
  • 01.회원가입

   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인 [회원가입]을 클릭하신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. 
    약관에 동의하신 후 회원 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
  •  
  • 02.로그인

    회원가입 시 생성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.

  •  
  • 03.수강신청

    수강신청 메뉴에서 수강신청 가능한 강좌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과목의 제목 및 강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 오른쪽의 수강신청 버튼을 통해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 
  • 04.신청확인

    "수강신청" 버튼을 눌러 신청을 하면 "학습하기"의 문구로 나타납니다.
    신청을 완료하신 후 [나의강의실 > 수강현황]에서 수강신청한 과목의 수강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 
  • 05.수강승인

    학습은 나의 강의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 나의 강의실에서 학습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1. 1) 로그인을 하신 후
        1. ①사이트 상단의 [나의 강의실 > 수강현황 > 과목명 클릭]
        2. ②로그인 박스 하단의 [나의 강의실 > 과목명 클릭]
        3.  
  • 06.학습

    수강 신청을 완료하신 학습자께서는 학습기간동안 수강신청한 과목의 학습이 가능합니다.

  •  
  • 07.수료

    학습 진도율 100% 달성과 설문조사 응답 및 제출을 하시면 수료 처리됩니다.
    수료증 발급은 [나의 강의실>수료증발급]에서 가능합니다.

플레이어 설치 중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요

kollus Player를 처음 설치할 때 현재 실행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강제로 종료하게 됩니다.

 

이 때,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니 실행중인 브라우저 관련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하신 후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
개인정보는 변경이 가능한가요

예술인권리보장시스템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[마이페이지] > [회원정보변경]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회원정보 변경 후 재로그인 할 시에 변경사항 적용됩니다.

회원가입해도 개인정보유출 위험은 없나요?

맑은소프트는 개인정보보호법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
 

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됩니다.

회원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. 아이디 변경 가능하나요?

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
 

다른 아이디를 이용하시려면 회원탈퇴 후 재가입 해주시면 됩니다.

회원탈퇴 후 다시 재가입이 가능한가요?

재가입은 가능합니다. 단, 사용하셨던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.

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

예술인권리보장시스템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진행합니다.

※ 회원탈퇴를 한 이후부터는

그 동안 학습했던 이력(이수증, 이수결과 등)과

개인정보는 삭제되어 복구가 되지 않으니,

이 점을 신중히 고려하시어 탈퇴처리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동영상이 자꾸 끊겨요
  1. 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.
  2.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,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.
PC와 모바일 동시에 실행 가능한가요?

보안정책상 동시 로그인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.

먼저 로그인된 기기에서 로그아웃후 학습이 가능합니다.

동영상 재생을 하면 에러코드 - 8606이 뜨다고 합니다. ("DB오류가 발생했습니다. 설정에서 저장소 확인 부탁드립니다")

에러코드 - 8606 가 뜰 경우에는 콜러스 어플을 삭제 하신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.

교육을 수료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

강의수강 및 설문을 전부 완료하시면

[나의 강의실] > [수강현황] > 상태에 '수료' 라고 표기됩니다

※ 미수료시에는 상태에 '학습 중'으로 표기됩니다

동영상이 자꾸 끊겨요

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,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.

플레이어 영상재생이 안되고 까맣게 나와요

먼저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.

 

  1.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. (IE9,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[안전]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.)
  2. [안전] > [ActiveX 필터링]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

 

* 크롬브라우저의 경우 Chrome Extensions(확장 프로그램)과 충돌이 발생하여 검은화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  1. 크롬브라우저 > 메뉴 > 설정 > 고급기능 > 시스템 .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(비활성화 상태)을 활성화 처리
  2. 2번 항목을 진행하였는데도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, 크롬브라우저 > 메뉴 > 설정 > 고급기능 > 재설정 및 정리하기에서 초기화를 클릭하여 브라우저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하시기 바랍니다.
모바일과 태블릿에서도 수강가능한가요?

대부분의 스마트폰 기기나 태블릿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.

 

다만 중국생산용 휴대폰기기(샤오미 등)및 LG유플러스 홈보이제공용 G패드 기기 등 자체 튜닝기기는 시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강의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나요?

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온라인 교육 사이트에서는 강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.

수강완료되었는데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  1. 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.
  2. [나의 강의실] >> [증명서 발급] 메뉴를 선택 후, 수료가 된 과정 오른쪽의 수료증 [발급]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합니다.
  3. 인쇄창에서 [대상] 또는 [프린터]를 'PDF로 저장하기'로 선택하시면 PDF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.
해외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

수강은 가능합니다. 하지만 거주하고 계시는 국가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정상적인 수강시청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수강완료 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나요?

해당 과정 학습기간이 넘지 않으신 경우 반복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과정마다 다를 수 있으니 담당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 
  • 1
  •